일상/내돈내산 리뷰

[1. 초등인강 탐색기] 인강 순위 및 나만의 선택 기준 [아이스크림홈런/밀크티/온리원초등(구 와이즈캠프)/엘리하이]

지마마(JI Mama) 2022. 4. 1. 11:50
728x90
반응형


한국에 다시 돌아와서 아이들이 한국 학교에 다니고, 초등 중학년이 되면서

이제는 학교공부, 교과서 공부에 신경을 써야 할 때가 온 것 같다.



그동안은 국어,수학,영어 문제집 정도만 나와 함께 공부했었는데

이제는 자기주도학습이 필요한 나이가 되었고

초등 중학년이 되면서 사회, 과학처럼 교과목이 늘어나다 보니

과목별로 문제집을 사서

일일이 가르치는 게 부담이 되었고 학원을 과목별로 보낼 수도 없기에

집에서 전 과목을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있는 방법을 찾다가

초등 인강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관심을 가지고 찾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업체들이 있었고

며칠 동안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검색을 통한 수백 개의 후기글이나 체험글들을 탐색하면서

초등 인강업체 순위에서 시장점유율, 회원수, 입소문 등을 통해 가장 유명한 4곳으로 간추릴 수 있었다.

(참고로 22년 11월 1일부터 와이즈캠프가 온리원으로 변경되었다.

와이즈캠프 초등과 수박씨닷컴이 합쳐져서 온리원 초등과 온리원 중등으로 명칭이 변경 되었으며

4~7세 회원들을 위한 온리원 키즈가 새롭게 신설되었다.

이름이 변경된 것 외에 내용적인 면에서 크게 변한 것은 없다)




4곳의 특징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아이스크림홈런- - 교과서에 충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학습/ 영자신문/ 수학 연산에 강점/ 지면 문제집 O

 

밀크티 - 학생관리 시스템이 잘 갖추어짐/ 애니메이션으로 학습 흥미 유발/ 미국교과서 도서관 , 영자신문/ 지면문제집O

 

온리원초등(구 )와이즈캠프 - 마인드맵 형식의 학습(개 뼈 노트)/ 능동적 학습형태/ 지면 문제집, 활동지 O

 

엘리 하이 - 상위권 특화교육(영재원, 특목고)/ 유명 강사진/ 기초부터 심화과정/ 심화수학에 강점/ 지면 문제집 O

 




보통 아이스크림 홈런 밀크티

흥미를 유발하는 학습방식 때문에 초등 저학년들에게 많이 추천이 되었고

온리원초등(구 와이즈캠프)엘리하이본격적인 학습을 위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어서

초등 중, 고학년들에 추천되었다

대부분의 인강 업체들의 1년 약정 기준으로 가격대는 비슷했고

전체적인 콘텐츠 구성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 한자, 한국사, 코딩, 중국어 등의 부가적인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선택이 더더욱 어려웠다

반응형



요즘은 대부분 무료체험을 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모든 업체를 다 체험해보고 싶지는 않았기 때문에

수많은 인강업체 중에서 나만의 기준을 가지고 골라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나의 선택 기준은 이렇다

첫째. 능동적인 자기 주도 학습이 가능한 콘텐츠


보통 인강이라고 하면 녹화된 강의를 보고 문제를 푸는 방식의 학습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어쩔 수 없는 한계가 있는 것을 알지만

조금이라도 학습에 있어서 아이가 참여하고 능동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식이 있기를 바랐다.

정해진 시간에 자기 할 일을 하는 것도 자기 주도 학습의 한 유형이겠지만

그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 공부를 하는 데 있어서도

일방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닌 참여형 학습형태를 제공하는 인강을 선택하고 싶었다.


둘째. 다양한 영어, 독서 콘텐츠


내가 초등 인강을 시작하려고 하는 목적다양한 과목의 학교 공부를 위해서 였다.

하지만 내가 찾아본 결과로는

대부분의 인강 업체에서 제공하는 학교 공부 관련 내용들은 큰 차이가 없어 보였다.

구성 형식에서 약간의 차이만 있을 뿐이지 내용에 있어서는 큰 차별성이 없어 보였다.

모두다 양질의 교과과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었다

그렇다면 학교 공부 외에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영어와 독서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제공하는지가 나에겐 두 번째 선택 기준이 되었다

영어도 단순히 한국어 책을 영어로 번역한 것이 아닌 진짜 영어 원서들이 많은 곳이 좋을 것이다

독서 역시 책 읽기 뿐만 아니라 독후활동까지 같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금상첨화이다.

728x90

셋째. 지면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재


구식으로 들릴 수 있을지 모르지만 난 여전히 종이책이 전자 책보다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요즘 AI 기능을 통해 학습자별 맞춤 문제를 제공하지만

지면으로 된 문제집을 보며 푸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시력이나 전자기기 사용에 대한 노출 시간을 줄이고 싶은 의도뿐만 아니라

handwriting에 대해 높은 가치를 부여하는 나로서는

아이들이 직접 연필로 쓰고 풀어보는 연습 또한 시키고 싶은 마음이다



이 외에도

선생님의 학습관리/ 학습 패드 기기의 일반 패드로의 전환 여부/ 전 학년 과정을 학습할 가능 여부 등

여러 가지 고려 요소가 있다.


하지만 이것들을 뛰어넘는 조건은

아이들이 얼마나 흥미를 갖고 지속적으로 하고 싶어 하는지의 여부 일 것이다.



그래서 일단은 내가 두개 정도를 고른뒤 아이들에게 체험을 시킨후

최종적으로 아이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무래도 아이들의 나이를 고려하고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에 가장 맞아 보이는

와이즈캠프와 엘리하이를 선택하게 되었다


누구의 추천이 아니라 직접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무료체험을 신청해 놓은 상태이다


무료체험을 진행한 후 실체험기는 다음 글에서 공유해보겠다

2023.03.17 - [일상/내돈내산 리뷰] - [내돈내산 초등인강리뷰] 초등고학년 자매의 1년 온리원 활용기

 

[내돈내산 초등인강리뷰] 초등고학년 자매의 1년 온리원 활용기

아이들이 한국 학교를 다니게 되면서 시작했던 초등인강이 다음 달이면 벌써 1년이 된다 서너 군데의 체험을 마치고 선택한 것은 메타인지와 개뼈노트가 핵심이었던 온리원이었고 2년 약정으로

bridgeforus.tistory.com

 

2022.07.17 - [일상/내돈내산 리뷰] - [2. 초등인강 비교] 엘리하이 vs 와이즈캠프 항목별 꼼꼼 비교 (feat.무료체험기-초등중학년)

 

[2. 초등인강 비교] 엘리하이 vs 와이즈캠프 항목별 꼼꼼 비교 (feat.무료체험기-초등중학년)

여러 곳의 초등 인강을 비교한 후 나는 엘리 하이와 와이즈캠프를 선택해 무료 체험을 해 보았다 두 곳을 체험하기 전에 웅진 스마트 올을 마트에서 판촉 하시는 분을 통해 체험했었는데 살짝

bridgeforus.tistory.com

2022.10.08 - [일상/내돈내산 리뷰] - [3.초등인강 내돈내산 선택]초등 자매의 와이즈캠프 6개월 생생 후기 (feat. 6가지 항목별 정리)

 

[3.초등인강 선택 /내돈내산 ]초등 자매의 와이즈캠프 6개월 생생 후기 (feat. 6가지 항목별 정리)

지난 글에서 쓴 것과 같이 여러 초등 인강 중에서 엘리 하이와 와이즈캠프를 최종적으로 고민한 후 우리 아이들은 와이즈캠프를 하기로 아이들과 내가 결정하게 되어 올해 4월부터 와이즈캠프

bridgeforus.tistory.com

2021.08.06 - [일상/내돈내산 리뷰] - [초등화상영어 1st Story] 추천 업체별 솔직 비교 후기 및 나의 선택 기준- VIPKID/토크스테이션/캠블리키즈

 

[초등화상영어 1st Story] 추천 업체별 솔직 비교 후기  및 나의 선택 기준- VIPKID/토크스테이션/캠블

모두 다 그렇겠지만 코로나가 위험하다고 느낀 작년 초부터 아이들이 그나마 하던 대면 영어 과외를 중단했다. 그리고 지금까지 쭈~~욱 어떠한 레슨없이 학교 수업만 하고 지냈다. 하지만 역시

bridgeforus.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