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해외살이

인도네시아 스타벅스 어플 및 다양한 프로모션

지마마(JI Mama) 2020. 10. 17. 15:39
728x90
반응형

인도네시아는 가로로 길게 뻗은 섬나라. 그 가로길이가 미국 대륙 횡단 거리보다 길다고 한다. 

왕성한 커피 재배국인 인도네시아는 가로로 긴 특성으로, 토양과 기후 특성 차가 꽤 크다고 한다. 

그래서 지역 별로 커피 빈 맛이 다르다고 한다.

아체 쪽으로 갈수록 산도가 올라가는 것으로 기억 ㅎㅎㅎ

(정확 치는 않다 ㅎㅎ 아노말리에 지역별 맛 차이 그림도에서 본 기억이 가물가물 ㅎㅎ)

 

어쨌거나 커피 강국 인도네시아 또한 수많은 커피 브랜드들이 있다.

그래도 스타벅스가 주는 맛과 분위기, 서비스 질은 확연하게 레벨이 다르다.

 

 

특히 외국인인 내 입장에서 스타벅스를 가는 가장 큰 이유는 물과 우유 때문이다.

장염에 염려가 있기 때문에 얼음과 우유에 대한 신뢰가 있어야 한다.

나름 현지에서 큰 커피와 도넛을 파는 체인점 매장에서 얼음통 상태를 봐버린 이후 쉽사리 아이스 음료류는 스타벅스 외에는 먹질 않는다. 뜨거운 음료야 개의치 않고 ㅎㅎ 

 

사실 차타고 가는 게 귀찮아서 스타벅스 방문 목적만을 위해서는 좀처럼 가진 않지만 주변에 스타벅스가 있는 구역이면 ㅎ

참새는 방앗간을 그냥 지나 칠 수 없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인도네시아 스타벅스 앱

(뭐 사실 설명이랄까 있겠냐만은 ㅎㅎ 그래도 ㅎㅎ)

설치 방법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서 "Starbucks ID"를 설치하면 된다

회원 가입하고 사용하면 된다. 

Top up을 해서 써도 되고, 매장에서 스타벅스 카드를 사서 등록 후 사용해도 된다. 

나는 BCA에서 Top up 해서 쓰는 게 편해서 ㅎㅎㅎ

 

 

좋은 점은 가입한 신규 고객에게 커피 1잔 1루피아 쿠폰을 준다 ㅎㅎ 

 

 

결재는 아래처럼 바코드 스캐너에 코드를 살짝 대면된다. 

 

 

스타벅스를 좋아하는 큰 이유가 물과 우유 신뢰라면, 두 번째 이유는 다양한 프로모션 광고이다. 

기본적으로 아침 모닝 세트 할인은 항상 있다. 그 외 한 주에 2~3일 주기로 새로운 다양한 프로모션이 있다 

Buy 1 Get 1 행사는 흔하디 흔하고, 스타벅스 신규 음료 반값 할인 등등 다양한 스타벅스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Tip. 라인 LINE에 Starbuks Indonesia를 친구로 추가해놓으면 매일 같이 프로모션 행사 내용을 알려준다

 

 

 

 

코로나로 PSBB로 인해 장사가 안되니 스타벅스에서 내놓은 새로운 프로모션~ 

1L *2 프로모션~~

희한하게 1L 2개 가격이 날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

어제는 IDR 150K  오늘은 IDR 129.9K 

또 두 개 사는 조건으로 프라푸치노 음료 하나를 15K에 살 수 있다 ㅎㅎ

 

 

그렇게 해서 산 스타벅스 커피 중 Creamy Vanilla Latte + Emerald Green Tea Latte 각 1L 2개.

1L 대략 넉넉한 큰 잔에 2번 반 정도 나오는 사이즈 ㅎ

 

 

 

1L *2 프로모션 커피를 사면 프라푸치노 한 종류를 IDR 15K에 살수 있다 ㅎㅎ 싸다 싸 ㅎㅎ

 

 

1L *2 프로모션 129K + 프라프치노 1잔 15 K  =  145K

요즘 환율 1 IDR 그냥 0.08 KRW라 치면 만 이천 원도 안된다. ㅎㅎㅎ

눈 튀어나오는 프로모션까진 아니더라도 요즘처럼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시기에 좋은 프로모션 임에는 확실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