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내돈내산 리뷰

[초등화상영어] 2년차 캠블리 키즈 실사용자가 정리한 캠블리키즈 FAQ top 10 +주의사항

지마마(JI Mama) 2023. 2. 24.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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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블리와 캠블리 키즈는 네이버 카페가 활성화되어 있다

 

애니미닛(시간과 횟수를 제한받지 않고 언제든 쓸 수있는 수업권)을 주는

이벤트도 거의 매달 올라오며

회원들의 질문이나 수업 노하우, 영어 공부법등이 

매일 새글로 몇 개씩 올라온다

 

 

그래서 나도 거의 매일 한 번씩은 

습관적으로 네이버 까페에 들어가 보는 것 같다.

 

 

이제 2년차가 되어가는 캠블리 키즈의 유저로서

카페 글을 읽고 있다보면 비슷한 질문들이 많이 올라온다

 

 

물론 고객센터를 통해서 답변을 얻는 것이 가장 정확하겠지만

더 빠른 답변을 얻거나

질문하기 애매한 주제들은

확실히 실 사용자들의 답변을 듣는 것이 더 효과적일 때도 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내가 그동안 보면서

이런 질문들은 누구나 궁금해 볼 수 있겠다 싶은 답변들을

골라서 내맘대로 정리해 보았다

 

그리고 내가 그동안 사용하면서 터득한 

주의사항들도 함께 공유해 본다

 


 

1. 고객센터에는 어떻게 연락하나요? 전화가 가능한가요?

 

☞ 현재 고객센터에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은 홈페이지의 문의하기를 통한 이메일 답변뿐이다

작년까지는 카카오톡 고객센터도 함께 운영했었는데

올해부터는 그 마저도 없어졌고 전화로 문의는 불가능하다

아무래도 이메일 답변이다 보니 실시간 답변은 어렵고

보통 1~2일 정도의 시간이 지나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여기서 주의!

고객센터 홈페이지 맨 아래쪽에 문의하기 버튼을 누르면 문의 등록 화면으로 넘어간다

내용을 입력한 후 제출을 누르면

맨 아래 화면처럼

"아니요, 도움이 필요합니다"와 "예, 요청 종료"가 나오는데

"아니요, 도움이 필요합니다"를 눌러야 정상적인 고객센터의 답변을 받을 수가 있다

혹시라도 "예, 요청종료"버튼을 누르면

연관된 답변이 있는 문서를 찾아 준 것으로 해결이 된 것으로 보고

고객센터에서 별도로 답변을 보내지 않는다

고객센터에서 답변을 받고 싶으면

반드시

"아니요, 도움이 필요합니다" 버튼을 누를 것!

 

 

 

2. 레벨을 어떻게 정해지고 , 어떻게 변경 가능한가요?

 

☞ 처음에 부모가 회원 가입을 할 때 아이의 레벨을 체크하는 부분이 있다.

나이와 체크된 레벨을 가지고 단계가 정해진다.

따로 영어레벨테스는 없다.

다만 선생님이나 부모, 아이가 보기에 맞지 않는 레벨이라고 생각된다면

언제든 고객센터를 통해서 레벨 변경 요청을 하면 된다

 

 

3. 튜터가 수업에 안 들어왔어요(노쇼문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만약 튜터의 일방적인 사정으로 아예 수업에 들어오지 않거나,

수업 시작 후 5~10분 내로 튜터가 응답을 하지 않을 경우

수업 화면 오른쪽 위의 [나가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수업 시간이 복원된다.

(다만 단순히 탭, 창 또는 앱을 닫는 것이 아닌 수업에서 [나가기] 버튼을 꼭 눌러야 함.)

 

자동으로 복원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요청을 따로 해야 한다

다만 복원된 수업은 그 주 일요일 새벽 3시 전까지 수업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냥 수업 횟수가 없어져 버린다

 

여기서 주의!

갑자기 튜터가 노쇼를 하는 경우는 아직까지 나는 경험이 그리 많지는 않다.

2번 정도 된 것 같은데 그럴 때 난처한 경우가 수업을 그 주에 다시 잡아서 해야 하는데

주말에 노쇼가 나는 경우는 남은 시간 동안 적당한 튜터를 찾기가 너무 어렵다는 것이다.

심지어 가능한 튜터가 한 명도 검색되지 않을 경우도 있었다.

물론 고객센터에 상황 이야기와 튜터가 검색되지 않은 화면을 검색해서

보상을 받기는 했지만 참 번거로운 일이었다

그래서 그 이후로는 주말에는 수업을 절대 예약하지 않았다.

혹시라도 노쇼 문제가 생길 경우 다른 선생님을 찾을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이다.

카페에도 종종 주말 노쇼 문제에 대해서 질문하는 글들이 올라오는데

그런 문제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서 가능하다면 주말 수업은 예약하지 말라고 당부하고 싶다

 

 

4. 플랜 기간이 만료되면 자동 연장 되나요?

 

네 맞아요.

주 2회면 2회, 주 3회면 주3회 기존에 결제했던 횟수 그대로 동일하게 자동으로 결제된다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이 싫으면 플랜이 만료되기 전에 구독을 꼭~ 취소해야 한다

계정관리(manage account)로 들어가서

구독취소(cancel subscription)를 누르면 

현재 플랜이 끝난 후 자동결제 되지 않는다

 

하지만 좋은 할인율에 결제를 하고 (가령 1년 50% 할인 시 플랜구매)

계속 이용을 할 생각이면 구독취소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기존 할인율대로 자동결제가 되기 때문이다

 

 

 

5. 수업을 잠시 중지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사정이 있어서 수업을 못할 경우 수업을 잠시 중지 할 수 있다

고객센터를 통해서 요청하면 되는데 제한이 있다

한 달 간격으로 1회, 1주일 단위로 최대 2주까지 가능하다.

여기서 1달은 지난 수업 중지 마지막 날부터 1 달이다

 

여기서 주의!

수업 중지를 신청해도 미리 예약해 둔 수업은 자동으로 취소되지 않기에

수업 중지 기간 동안 예약된 수업이 있다면 중지 신청 전 취소를 해야 한다

또한 중지를 취소할 수는 있지만 취소되면 시스템에서 수업 중지가 없었던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중지 시작 일자 - 중지 취소 일자'에 해당하는 미닛은

돌려받을 수 없기 때문에 가능한 중지 취소는 하지 않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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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사정이 생겼는데 수업을 취소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수업에 노쇼 하는 것이 아닌 이상 예약했던 수업을 취소 할 수 있다

고객센터에서는 24시간 이전에 수업 취소 권고를 하지만

실제로 그 보다 더 촉박하게 취소를 해도 페널티는 없다

 

다만, 튜터가 수업을 너무 자주 취소하면 예의가 아닌 것처럼

학생 측에서도 너무 촉박하게 수업을 취소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최소한 사과의 메시지 정도는 보내는 것이 좋으며

가끔 캠블리 카페에서 너무 잦은 취소로 고객센터에서

경고성 메일을 받은 경우도 있다고 하니

되도록이면 촉박하게 취소는 않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7. 고정(레귤러) 튜터를 신청할 수 있나요?

 

시스템상으로 고정 튜터를 설정할 수는 없다

여러 튜터와 수업 후 고정 튜터를 정했다면

튜터에게 아이를 Regular Student로 등록해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튜터가 학생을 Regular Student로 등록 시

튜터가 직접 예약 요청을 보낼 수도 있으며

Regular 학생들에게만 보이는 스케줄을 운영할 수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고정 튜터를 정하고 있지는 않지만

2~3명 정도의 튜터를 정해놓고 아이들이 가능한 시간에 수업을 하는 편이다

왜냐하면 아이들과 잘 맞는 튜터라도 오랜 시간 하다 보면

아이들이 좀 지겨워하기도 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수업 태도가 불만족스러운 경우도 있기 때문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튜터를 고르고 싶어서이다

물론 이건 개인의 호불호가 있을 것이다

 

 

8. 플랜 결제를 했는데 수업 시작일은 언제인가요?

 

플랜 결제를 한 다음날부터 수업 시작일이다

만약 목요일에 주 2회 플랜을 결제했다면

그 주 금요일~일요일 새벽 3시까지 주 2회 수업을 모두 해야 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수업 횟수가 사라진다

캠블리는 매주 일요일 새벽 3시에 횟수가 갱신되기 때문에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를 한 주를 보고 내가 정한 수업 횟수를 모두 채워야 하는 시스템이다

 

그래서 여기서 주의!

플랜 결제는 보통 주초반에 하는 것을 추천한다.

결제일 바로 다음날부터 수업 시작일인데

주중반이나 후반에 결제를 하게 되면 수업 횟수를 채울 수 있는 시간이 너무 촉박하기 때문이다.

 

또는 결제를 한 후 바로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서 시작일을 변경하는 방법도 있다.

물론 시작일 변경 전에 수업을 진행하면 안 되는 것은 당연

시작일 변경은 플랜 당 1회, 최대 1달까지 가능

이미 한번 시작일 변경을 진행하셨다면 추가 변경은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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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하루에 두 번 수업이 가능한가요?

 

아니요.

내가 구매한 플랜으로 수업을 할 경우에는 하루에 한 번만 수업이 가능하다

 

다만 애니미닛(플랜 미닛 외에 추가로 이용 가능한 애니타임 미닛)을 이용하면

하루에 여러번 수업이 가능하다

애니미닛은 보통 캠블리키즈에서 이벤트를 할 경우 

무상으로 증정하는 경우가 많다

(거의 매달 이벤트가 있기 때문에 부지런을 좀 떤다면

한 달에 1개 정도의 애니미닛을 받는 것이 충분히 가능하다)

이런 애니미닛은 유효기간이 없으며 수업 횟수 제한도 없기 때문에

언제든 자유롭게 사용가능하며

내가 결제 중인 플랜 기간이 끝나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10. 수업 자료 복습이나 예습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 예습캠블리키즈 홈페이지 중간쯤에 보면 이번주의 주제에 대해서 

아래 동그라미처럼 표시가 된다.(캠블리 앱에서는 사용불가)

해당 주제를 클릭하면 슬라이드 화면이 나와서

수업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다

 

이때 슬라이드 출력 기능은 따로 없다 (개인적으로 너무 불편함)

그래서 카페에서 어떤 사람들은 

화면을 캡처해서 출력을 미리 해 놓거나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해 캡처한 사진에서 텍스트만 뽑아서 사용한다는 사람들도 있다

그리고 이 슬라이드는 해당 주가 지나서 주제가 바뀌면 다시 볼 수 없다

 

.복습도 따로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고 

수업했던 영상이 저장되기 때문에 그 영상을 보고 복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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